네이버블로그 본업과 주유 실화기반 불륜사건
네이버블로거에 지난해 연말 올라온 본업과 주유라는 요상한 제목의 글들. 프롤로그 부터 14회차까지 대한민국 막장 드라마 작가들 반성좀 해야 될 정도의 몰입감 넘치는 전개와 필력으로 아마 지금까지 가장 뜨거운 네이버블로그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
본업과 주유. 주유라는건 사실 이 사건이 불륜이라는 것만 알면 성적인 뭔가를 암시한다는걸 쉽게 눈치챌 수 있다. 하지만 본업은 뭘까? 본업에 충실해 이런말은 그냥 일 열심히 하라는 것밖에 없지 그 이상 어떤 은유를 사용해오진 않았다 우리 모두.
그런데 프롤로그에 보면 등장인물 재원은 주은에게 4일날 주유한다. 라고 말을 하면서 ‘안빼고 주유요’라고 너스레를 떤다. 그러자 재은이 ‘본업이랑도 해’ 라는 해괴한 소리를 하는데 아…. 은밀하게 불륜을 즐기는 남녀가 떠들어대는 추잡하고 난삽한 사랑의 밀어였던 거다.
그렇게 해당 블로거는 본업과 주유라는 대전 서구청 공무원들간에 아주 최근 벌어진 뷸륜 사건을 픽션화 해서 블로그에 연재를 한것이다.
그리고 대단원의 결말이 내려진 지난 1월 7일. 이 블로거의 소설 본업과 주유는 커뮤니티게시판을 통해 알려지면서 엄청난 파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심지어 해당 본업과 주유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이 내려갔고 등장인물이 허구라고 강조를 했음에도 대전 공무원이 누군인지 이름과 얼굴까지 돌아다니고 있다.
블로거 필명 사말사. 해당 글들이 모두 지워져 있지만, 그녀의 프로필에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저작권 침해 게시물 기타 권리 침해 게시물에 대해 적발시 그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경고가 나도 모르지만 제발 이 불륜 남녀들을 널리 알려주세요. 개망신 시켜주세요 권선징악 사필귀정을 보여주세요 라고 네티즌들에게 부탁을 하는 것으로 들린다.
본업과 주유 목차
프롤로그부터 1화 평범하지만 세상에서 제일 이상한 연애로 시작해 12화 심심한 사과의 말 13화 해우소 14화 십 사 년으로 끝이 난다.
본업과 주유 보는법
현재 본업과 주유 해당글은 작성자가 네이버에서 비공개 처리해서 볼 수 없고, 관련 내용이나 인물 사진 등 해당 인물들에 대한 사소한 내용이라도 보이면 바로 칼 삭이 되는 상황이다. 하지만 아카이브를 통해서 해당 글을 볼 수 있다고 알려져있다. 또한 구글 이미지검색과 유튜브 검색만으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주유하느라 여념없이 즐기던 분들이 지금도 주유하는 심정으로 열심히 고객센터에 게시글 신고를 하느라 또 눈코뜰새 없이 아름다운 밤을 보내는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