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는 굉장히 불친절하다. 아마 친절하기 시작했다면 수 없이 많은 경우에 대한 문의로 업무가 마비되었을 것이니 애초부터 불친절 모드로 나가니 사람들은 애드센스에게 문의를 한다는 것을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고 카더라 통신이 더 많지만 그에 대해서 왈가왈부하지도 않는다. 아주 원론적이고 교과서적인 가이드라인과 Q&A만 운영하고 있는 애드센스. 하지만 애드센스를 2009년부터 경험하고 있는 내가 직접 경험한 것들 관련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알게되고 확인한 것들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애드센스 계정정지 30일 – 임시
이제는 애드센스 신규 계정 활성화 – 30일 계정정지가 디폴트 값이 되었다. 이건 무조건인데 계정이 생성되고 한달 혹은 두달 안으로 반드시 벌어지는 일이다. 애드센스에서 자동으로 검수를 하는것으로 보이고 30일 이전에 이 광고정지가 풀리거나 30일 뒤에도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이 개선되지 않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광고 게재 정지가 지속된다. 나의 경우에는 계정 활성화 – 핀 – 100달러 달성으로 지급까지 받고 난 뒤 30일 계정정지를 받고 풀려난 뒤 다시 30일 정지가 지속되기를 무려 3개월이나 걸린적이 있다. 이건 분명 해당 블로그나 사이트에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포스팅이 있기에 벌어지는 일로 계정이 오픈되었다면 문제될 법한 글은 모두 삭제하는게 계정정지를 푸는 단 하나의 방법임을 참고하기 바란다.
애드센스 계정 정지 – 영구
애드센스 계정 사용이 중지되었다는 이메일이 온다면 당신의 계정은 99% 영구 정지를 당한거다. 하지만 이건 그래도 계정 비활성화보다는 나쁘지 않은게 30일 동안의 보류기간을 거쳐 무효처리되지 않은 광고 수익금을 지급해주기는 하기 떄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계정이 다시 살아날 가능성은 1%라고 하지만 사실상 없다고 보면 된다. 구글 프로그램이 잡아내는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계정정지는 풀려날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 보면 된다. 풀려났다는 후기가 있는경우의 대부분은 위 30일 계정정지를 잘못 오해하고 있는 것으로 계정이 진짜 영구정지 당한 것을 살리는 것은 현대과학으로는 불가능에 가까운 수준이다^^ 그래도 잔액으로 남아있는 수입과 계정이 정지되기 직전까지의 금액 중 무효가 아닌 것에 대해서는 다음 지급 주기에 지급을 해준다고 안내된다. 정확하게는 지난달 확정된 수입까지만 지급이 되고 계정이 정지된 날이 속한 달의 수입금은 모조리 지급 불가다.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 영구
이게 애드센스에서 내리는 가장 잔인한 밴이다.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비활성화. 당연히 남은 잔액 모두 지급이 되지 않는다. 아예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다만 유튜브나 지메일 등의 서비스는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애드센스 계정만 접근이 불가능하다. 계정정지와 비활성화의 차이는 사실 없다고 봐도 되지만 계정정지는 남은 수입 잔액을 지급해 준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고 로그인도 일정기간 까지는 가능하다는 점도 차이라면 차이다. 둘 다 계정을 더 이상 쓸 수 없다는건 차이가 없다.
영구정지 당한 달의 수익은 지급이 전혀 안되나요? 수익금 확정된 것만 지급이 되나요? 확정 수익에서 또 무효클릭으로 돈을 가져가나요? 두서없이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 마음이 답답해서요